해리슨 LIFE

[염기훈 루머] 박건하 감독과 불편한사이? 어린 선수와 반목? 진실은? 본문

K리그 & 수원삼성/수원삼성

[염기훈 루머] 박건하 감독과 불편한사이? 어린 선수와 반목? 진실은?

마크에릭 2021. 9. 16. 11:23

안녕하세요? 수블미 운영자 해리슨입니다. 

 

올시즌 염기훈 선수에 관한 루머가 몇건 있었습니다. 

1. 어린 선수들과 락커룸에서 염기훈이 반목이 있었다. 

 

2. 박건하 감독이 염기훈 선수를 불편해한다. 

 

였는데요. 우선 한국 축구에서 루머는 보통 커뮤니티를 통해 많이 나오곤 합니다. 해당 사건의 루머 근원지 또한 축구커뮤니티인 FM코리아 국내축구게시판과 다음카페 락싸에서 나왔는데요. 

 

1번 루머 같은 경우는 FM코리아, 2번 루머는 락싸에서 나왔습니다. 

 

1번 루머는 원글이 살아있고, 2번 루머같은경우는 글 작성자가 삭제하여 스크린샷만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1번글 루머 링크

떡밥 지난 수원 남해 훈련 이야기 - 국내축구 - 에펨코리아 (fmkorea.com)

 

떡밥 지난 수원 남해 훈련 이야기

개축팬 사이를 한참 뜨겁게 달궜던 '남해에서 무슨 일이 있었는가' 에 대해서 들은 대로 풀어보겠습니다. 저도 긴가민가한데 그냥 가볍게 흘려들으세요.염기훈과 mts 사이에 갈등이 있었던건 맞

www.fmkorea.com

2번글 스크린샷

락싸 이적학개론님의 글

 

해당 루머들 전부 염기훈 선수를 중심으로한 루머가 나왔어요. 

 

염기훈 선수는 올시즌 이후로 계약이 종료되는 FA선수입니다. 그런만큼 올시즌부터 K리그도 보스만룰이 적용되어 재계약 대상인 선수인데, 아직 재계약 소식이 없지요. 

 

과거를 돌이켜본다면 염기훈선수 재계약 시즌이 되면 항상 잡음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지난번 재계약 당시에도 팬들의 원성을 사는 프론트진의 행동들이 #지켜주세염 같은 행동들로 이어지게 되었지요. 

 

루머의 근원지는 어디일지 모르겠으나 해당 루머들 전부 염기훈을 지목하고있습니다. 제 살아본 경험상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랴 같은 속담들, 무시할게 못되긴 합니다. 뭔가 문제가 있으니 계속 이런 이야기가 나오겠지요.

 

물론 해당 루머 전부 사실이 아니라는 이야기를 염기훈 선수가 인스타그램에서 직접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해당링크 : https://www.instagram.com/p/CTxAW2-vILv/?utm_source=ig_web_copy_link

 

사실 이런 루머에 뒤숭숭한 이유는 수원삼성의 후반기 성적 때문입니다. 안좋아도 너무 안좋은 수원삼성, 현재 리그 10경기 무승이지요. 패가 훨씬 많고요. 이유는 제각각이나 몇가지 추리자면

 

1. 고승범 선수의 군입대로 중원 공백을 메꾸지 못하고

2. 전지훈련 이후로 선수들의 체력 고갈로 제실력을 내지 못하고

3. 계속해서 같은 전술로 경기를 치루는 이유

4. 용병 니콜라오 제리치의 수준이하의 플레이 등 이유는 제각각입니다. 

 

이런 성적에 사실은 불화가 없으면 더 이상한 상황이지요. 이렇게까지 게임이 안풀리는데도 불구하고 코치나 선수들에서 잡음이 없다? 분위기가 좋다? 이건 오히려 승부욕이 없는 선수들로 비춰질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루머로 팀 스피릿에 큰 균열이 일어날거란 생각은 안듭니다. 그리고 오히려 어린선수들이 전술과 훈련관하여 할말을 한다는 부분이 팀에는 긍정적인 요소지요. 분명한것이나 한국에서는 아직 익숙하지 않은 관계, 감독과 코치 그리고 선수들은 상하관계가 아닌 동료거든요. 

 

그리고 위에 4가지 이유중 다수는 팀 훈련이나 전술, 그리고 선수 선발명단등의 문제 보다는 프론트의 문제 거든요.

 

한가지 아쉬운게 바로 이런부분입니다. 박건하 감독님은 이번 사건에 대해 인터뷰가 딱히 없으셨지요.  

확실하게 영입이 부족해 아쉽고 영입과 계약관련하여 아쉬운부분, 요청해야할 부분은 언론을 통해서라도 확실한 의견 피력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몇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이유는 성적 하락요인의 최소 3가지는 감독님이 생각하셨을때 불가항력적이라 생각하실거거든요. 불가항력적 이유가 팀 성적 하락에 주요요인이라면 확실히 어필을 해야 팬들의 지지를 얻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올시즌은 정말로 영입에 아쉬움이 큰 시즌인만큼 해당 루머가 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인 프론트진의 강력한 책임문책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